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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사항
직접 방문 시
우리 재단을 찾아오시는 고객님을 재단 입구를 들어설 때부터 나가실 때까지 가족처럼 진실한 마음으로 맞이하겠습니다.
우리 재단을 방문한 고객님을 위하여 고객용 주차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 직원의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내방 고객의 편의를 도모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시면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주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상냥하게 인사를 드릴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고객께서 찾아오신 용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일정을 30분전까지 알려주시면 미리 마중을 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 명랑한 목소리로 말하겠습니다.
통화중 고객님의 용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1회이상 반복 확인하고, 문의사항을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소관이 다른 부서일 경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시 고객이 원할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끊을 때에는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님의 전화가 끝났음을 확인한 후 고객보다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